엔드 포인드 관리로 가능한 일들

엔드 포인트 관리 도구는 엔드 포인트가 정상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보증합니다.

  1. 투자 자산의 정상 여부 확인 ( 자산의 존재, 원하는 기능의 수행 여부 확인 )
  2. 투자 자산이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. ( 설정 변경, 실행 모니터링 )
  3. 투자 자산의 가시화 및 연계성을 지원합니다. ( 관리 도구의 자동화 기능을 통하여 자산 간의 연계성을 지원합니다. 예) 단계별 작업 지원 )

분석 작업으로 가능한 것들 – 시스템 상에서 획득 가능한 모든 정보를 추출하여 목록화 합니다.

  1.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 (H/W, S/W)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산 현황을 목록을 생성합니다.
  2. 관리하고자 하는 항목을 설정 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. ( 예 : 1)원하는 프로세스가 실행 중인지? 2)하드웨어 자원이 설정 값 이하로 떨어졌는지, 3)시스템 로그 파일이 비 정상적으로 쌓이고 있는지 등의 시스템 상에서 추출될 수 있는 모든것들을 모니터링 가능하게 합니다 )
  3. DB / 파일 / 레지스트리 / 어플리케이션 정보 등을 추출하여 엔드포인트 단위로 목록화 합니다.
  4. 시스템이 지원하고 관리자가 생각하는 모든 정보 !!

실행 작업으로 가능한 것들 – 시스템 권한으로 수행 가능한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.

  1. 패스워드 분실 시 재설정
  2. 파일 내용 변경 ( 설정 파일 등 – 일정 크기 이상은 비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. )
  3. 프로세스 또는 프로그램 강제 실행 / 중지 / 삭제
  4. 시스템 On/Off ( Wake on Lan )
  5. 프로그램 배포 / 설치 / 삭제
  6. 시스템에서 자동화 가능한 모든 작업 !!